호흡음악으로 혈관운동을 하시면 대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그러나 혈압약을 끊는 문제는 반드시 의사와 먼저 상의를 하시기 바랍니다.
특히 일부 혈압약은 복용을 중단하면 반작용으로 혈압이 일시적으로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.
그리고 호흡음악을 들으실 때 Headphone을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호흡음악은 15분 정도 연주를 한 단위로 하여 16 Track이 준비되어있습니다.
1주일에 5회 이상 하시면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몇 주내에 혈압이 안정되는것을 느끼십니다.
시간은 아침이나 오후나 편하신 시간에 하시면 되고 하루2회 하시면 더욱 효과가 큽니다.

호흡음악은 음악이 시작된지 약 5 초 후 부터 들리기 시작하는 호흡소리에 맞추어 호흡을 합니다.
처음 짧은 (1초) 들숨 소리가 들리면 숨을 들여마시기 시작하고 다음 긴(2초)날숨 소리가 들리면 숨을 내 쉽니다.

너무 정확히 타임을 맞추려 하지 마시고 대강 전체적으로 편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.

   
이때 자세는 가능한 의자에 편히 앉아서 눈을 감고 손은 단전에, 머리는 뒤로 가볍게 기대는 자세가 좋습니다.

그리고 숨을 쉬는 방법은:
1) 들숨은 반드시 코로 쉬셔야 합니다. 날숨은 코나 입으로 하시되 입으로 해주는것이 시간을 조정하기 편할 수 있습니다.
2) 호흡소리를 따라 들숨을 약4초 날숨을 약6초 쉬면서 1분에 6번 호흡 하시면 됩니다.
3) 복식호흡이 좋으나 억지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
이런 방법으로 호흡을 하시면서 인류에게 위안을 준 작곡가들의 음악을 감상하시면 혈압은 물론 불면증,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
   
세상에 소중한것은 값이 거의 없거나 구하기 쉽습니다. 공기. 햇빛, 비타민 C 등이 그렇습니다.
공기와 음악을 접목한 이 호흡음악도 한달 정도만 해보시면 개인에 따라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두달 이상을 하시면 이제는 호흡도 습관이 되어 평상시에도 그 전보다 느리고 일정한
호흡을 하시게 됩니다.

편안한 음악을 즐기시며 혈압이 내려가는 기쁨을 함께 나누시기 바랍니다.